반응형

팔란티르가치는 얼마인가요?

 

System engineering concept. Engineers working in the office. GUI (Graphical User Interface).
사진: 게티 이미지를 통한 메타모웍스/아이스톡

우리의 몇 가지 와 우리의 가장 높은 신념 기술 투자 중 하나, Palantir (NYSE :PLTR) 넓은 해자 고담 (정부) 사업을 가지고 있으며, 파운드리 (상업) 사업은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있다. 지방 조정 총 마진을 게시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장기적으로 적극적으로 투자하기 위해 오늘 GAAP 수익성을 계속 포기합니다.

오늘날 PLTR 주식은 어떤 가치가 있습니까? 다음 섹션에서는 견적을 제공하려고 합니다.

#1. 질적 분석

PLTR의 질적 측면에 대한 보다 철저한 평가를 받으시면 전체 투자 서정을확인하십시오. 즉, 양적 가정과 분석에 대한 적절한 컨텍스트를 제공하기 위해 여기에서 회사의 질적 평가를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 강력한 정부 지원 해자

PLTR의 고품질 데이터 분석 및 인공 지능 Gotham 플랫폼은 수십 년 동안 미국 및 미국 연계 정부 기관과의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결합하여 추가 정부 프로젝트를 이기기 위한 매우 강력한 경쟁력을 제공합니다. 향후 몇 년 동안 빅 데이터와 A.I.가 국가 안보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PLTR의 정부 지출 비중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실제로 1분기 실적은 전년 대비 76% 증가한 정부 총 수입과 미국 정부 사업이 83% 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근원

이 계약이 달성되고 있는 계약에는 미국 원자력 비축을 보호하고 관리하기 위해 최대 9천만 달러상당의 5년 계약을 체결하고, 주요 훈련을 위한 11개의 DoD 전투원 명령에 전원을 공급하고, 다른 주요 방위 계약업체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장 최근에는 우주포스 파트너십을 확대합니다.

이 강력한 성장은 총 정부 수입이 총 미국 국방 지출의 10 베이시스 포인트 미만이며 미국 정부 고위 인사들이 제품에 여전히 흥분하기 때문에 당분간 지속될 것입니다. 우주군 대령 크롤리코프스키가 확장된 우주군 파트너십의 여파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저는 이 파트너십과 리더십에 더 나은 데이터 중심의사결정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가 하고 있는 일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Palantir의 기술과 프레임워크는 커뮤니티 전반에 걸쳐 데이터 스토브파이프를 제거하고 실행 가능한 지식을 창출하는 우리의 능력을 진정으로 가속화했습니다.

  • 파운드리 성장 가속화

PLTR의 다른 주요 플랫폼인 파운드리(Foundry)는 상업 계약을 추구하는 데 있어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모멘텀이 계속되도록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PLTR은 파운드리 사업이 언젠가 가장 큰 수익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1분기 미국 상업매출은 72% 증가했으며,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49% 증가했으며, 신규 상업 고객 11명이 승선하고 고객당 매출은 29% 증가했습니다. 2분기는 경영진이 여러 전략적 성장 이니셔티브를 추진하고 있는 2025년까지 연간 성장률이 3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전년 대비 43%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마찬가지로 강력한 성장을 보일 것입니다.

(1) 일부 기업이 COVID-19 이후 재개를 지원하고 장기 사업을 이길 수 있도록 무료 파운드리 평가판.

 

(2) 1분기에 약 50명의 영업 인력을 추가하여 영업팀의 성장과 발전에 크게 투자하여 연말까지 100명 이상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3) 일부 소규모 고객의 지분 매입은 장기적인 승자가 될 것이라고 믿는 동시에 그들과 의공생관계를 조성합니다.

(4) 비트코인과 암호 화폐의 광범위한 출현으로 역할을 할 수있는 방법을 모색합니다.

(5) 더 넓은 범위의 비즈니스를 유치하기 위해 제품 및 마케팅을 조정하여 미국과 영국에서 자격을 갖춘 파이프라인을 2.5 배 향상시킵니다.

  • 솔리드 대차대조표

대차대조표에 수십억 달러의 현금, 최소한의 부채, 조정된 자유 현금 흐름 이양성으로 PLTR은 잘 자본화되고 충분한 유동성을 갖추고 성장 이니셔티브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수 있습니다.

  • 강력한 두뇌 신뢰

기술적이고 혁신적인 역량이 게임의 이름인 공간에서 운영되는 PLTR은 업계에서 가장 훌륭하고 밝은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능력을 고려할 때 승리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2. 정량적 분석

PLTR이 강력한 성장 모멘텀과 긴 활주로에 대한 거의 모든 면에서 고품질의 회사라는 것을 확립했기 때문에 실제로 얼마나 가치가 있는지 파악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 회사는 현재 403억 달러의 시가총액에 상당한 순 현금 포지션을 포함하기 때문에 현재 384억 달러의 기업 가치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2021년에 15억 달러의 매출을 창출하고 2022년에는 19억 달러를 넘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EBITDA는 2021년에 3억 6,320만 달러, 2022년에는 5억 8,300만 달러에 들어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5년까지 PLTR은 40억 달러의 매출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발표했습니다.

근원

그들은 현재 총 주소 지정 가능한 시장을 1,190억 달러로 보고 있으며, 데이터와 A.I.의 수량과 역할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PLTR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해결 가능한 운영 영역을 확장해야 하는 새로운 역량 개발에 계속 투자함에 따라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정부와 상업 주소 지정 시장은 모두 대략 동일하며, 미국 정부의 총 주소 지정 시장은 현재 무려 260 억 달러입니다. 우리는 그들의 미국 정부 사업이 지금까지 가장 강하다고 믿는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것은 우리가 우리의 예측에 걸려 있는 중요한 숫자입니다.

우리는 미국이 앞으로 수십 년 동안 A.I. 경주에서 중국을 물리치기 위해 필사적으로 노력함에 따라 PLTR에 대한 신뢰가 계속 증가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PLTR이 이미 미국 정부와 매우 중요한 계약을 체결했다는 것을 보면서, 우리는 그들이 향후 몇 년 동안 미국 총 주소 지정 시장의 상당 부분을 이길 확률에 좋아하는 것으로 예상.

우리는 그들이 10 년 말까지 미국 정부에서 현재 총 주소 시장의 적어도 25 %를 포착하고 다른 비즈니스 기회에서 견고한 성장을 볼 것이라고 낙관하지만, 그들은 마이크로 소프트(MSFT)와외국 정부와 같은 기업의 상업 공간에서 일부 치열한 경쟁에 직면 - 미국 정렬하는 경우에도 - 미국 기업에 자신의 중요한 정부 기관을 연결하는 다소 신중 할 수있다.

그 결과, 향후 10년 동안 각 카테고리에서 현재 총 주소 지정 가능 시장의 5%를 더 보수적으로 포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이 총 주소 지정 가능 시장이 그 기간 동안 크게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감안할 때 매우 보수적입니다). 실제로 글로벌 빅데이터 시장은 2030년까지 22.4%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북미 빅데이터 시장은 15.6%의 CAGR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유럽의 빅데이터 시장은 19.1%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10억 달러에 달하는 매출의 일부만 캡처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가정을 사용하면 2021년 말 매출이 전년 말에 15억 달러에서 2030년 말까지 110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미치광이 소리 수 있지만, 우리는 그들의 성장에 공격적인 투자를 하 고 지금 정말 그들의 판매 팀을 진입 하기 시작 하는 그들의 성장 속도 둔화 를 기대 하는 작은 이유를 볼 것 이다 IBM(IBM)그리고 아마존의(AMZN)웹 서비스 사업 성장을 촉진 하기 위해. 2030년 말까지 110억 달러에 도달하기 위해서는 연간 25%의 금리로 성장해야 하며, 특히 미국 정부 사업에서 배당금을 지급하거나 주식을 매입하지 않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가능성이 높다는 사실과 함께 앞서 언급한 강점과 이니셔티브를 감안할 때 매우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수익 수에 도달했기 때문에 수익성 잠재력을 살펴보겠습니다.

PLTR은 1분기 동안 영업이익이 급격히 개선되고 있음을 입증했습니다. 1분기 동안 조정총마진이 전년 대비 800베이시스 포인트에서 83%로 확대되고 기여마진이 1900베이시스 포인트에서 60%로 치솟으면서 주당 순이익은 0.04달러였습니다.

그 결과 조정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1억 3,300만 달러 개선되어 2021년 1분기 1억 1,700만 달러(영업이익 34%)를 기록했다. 조정된 자유 현금 흐름은 1분기에 1억 5,100만 달러였으며, 44%의 조정된 자유 현금 흐름 마진에 적합합니다.

이 수치는 34% 조정된 영업마진으로 환상적으로 보이지만, 2030년까지 영업이익은 37억 5천만 달러로, 우리의 가정에 따라 연간 20% 이상 성장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감안할 때, 금리 및 전반적인 거시 경제 상황에 따라 50배의 배수를 보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 결과, 이 회사는 2030년까지 1,900억 달러의 보수적 가치가 있으며, 향후 9년 동안 5배 가까이 될 것입니다(2030년까지는 20%의 CAGR을 나타낼 것입니다). 이 가정하에 PLTR은 현재 850억 달러의 기업 가치(2030년까지 9%-10%의 CAGR를 나타낼 수 있음)의 가치로, 현재 45~50달러의 공정한 가치로 주식을 보유할 가치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 모델은 조정된 무료 현금 흐름 번호를 오해의 소지가 있는 주요 부정적인 요소 중 하나인 주식 기반 보상을 간과합니다. 이 경영 관행에 대해서는 장기적으로 이기기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해야 하는 회사의 현금 더미를 빼지 않고 업계 최고의 인재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 경영 관행에 대해서는 문제가 되지 않지만 회사의 밸류에이션을 모델링할 때 그 영향을 설명하는 것이 여전히 중요합니다.

2021년 1분기 주식 기반 보상과 관련된 주식 기반 보상 및 고용주 급여 세는 무려 2억 3천만 달러에 달하는 금액을 기록했습니다. 이 수치는 회사가 계속 성장하고 급여를 추가함에 따라 어느 정도 성장할 가능성이 있지만, 회사가 계속 성장함에 따라 궁극적으로 총 수익의 비율로 감소할 것입니다. 주식 기반 보상은 현재 회사의 총 주식 가치의 ~2.3 %를 차지하고 있으며 회사가 급여보다 빠르게 성장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감소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따라서 2030년까지 주식 기반 보상에서 연간 평균 희석액을 ~1.5%로 보수적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연간 2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를 통해 2030년에는 GAAP 영업이익이 17억 5천만 달러에 불과할 것이며, 50배 배수로 인해 회사가 현재 가치대비 2.3배에 불과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연간 주식 기반 보상 1.5%와 2030년 주당 예상 가치의 희석 영향을 추가하면 $44가 되어 9년 동안 두 배로 증가합니다(예: 평범한 ~8% CAGR).

 

따라서 현재 주식이 공정하게 평가되고 있다고 결론을 내리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이 평가에 큰 영향을 미칠 두 가지 요인이 있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1) 영업이익률: 회사는 영업이익 개선에 상당한 모멘텀을 가지고 있습니다. 빠르게 확장함에 따라 영업이익이 더욱 개선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물론 경쟁도 증가할 것이므로 총 마진에 대한 압박이 있을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그들이 40 %의 조정 된 영업 마진에 도달 할 것으로 예상 빠른 확장은 경쟁 압력을 상쇄보다 더 해야, 특히 그들의 정부 사업에서, 이는 자신의 좁은 해자 상업 사업보다 더 뚱뚱한 마진을 즐길 수 있어야합니다. 이 600 베이시스 포인트 개선만으로도 2030년 의 예상 밸류에이션을 무려 37%까지 높이고 예상 주주 CAGR을 두 자릿수로 확고히 밀어붙일 것입니다.

(2) 성장률: 경쟁이 치열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감안할 때, 우리는 상업 사업이 강국이 되는 것을 원하지 않기 때문에 모델에서 다소 보수적인 성장률 가정을 사용했습니다.

즉, 모든 주식 기반 보상은 과소 평가해서는 안되는 가장 밝은 데이터 분석, 기계 학습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마인드를 유치하고 유지하는 쪽으로 진행됩니다. 그 결과, 초기 모델이 가정한 것보다 상업 시장에서 더 나은 진입을 얻을 수 있다는 것에 전혀 충격을 받지 않을 것이며, 따라서 2025년과 2030년 매출 추정치를 크게 능가합니다.

현재(상대적으로) 작은 크기로 높은 성장률을 유지하는 것이 더 쉬우며 성장률을 유지하기가 더 어렵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우리는 또한 그들이 정말로 영업 팀을 확장하려고 노력하고, 사업에 적극적으로 재투자하고, 데이터의 역할에 대해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기계 학습과 소프트웨어는 향후 10년 동안 기하급수적으로 폭발하여 성장에 엄청난 역풍을 선사할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로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이 25%로 예상되지만, 단순히 30%로 증가할 수 있다면 수익은 160억 달러에 가까워질 것이며, 이는 더 높은 영업이익과 엄청나게 높은 영업이익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으며, 이는 파이의 작은 부분과 그 상향식 이익도 오늘날인지에 대한 인식보다 훨씬 높을 수 있습니다.

물론, 하방 리스크는 그들의 파운드리 플랫폼이 민간 부문에서 중요한 진입을 하지 못하고 성장률이 급격히 감소하고 정부 사업에 계속 의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시나리오는 수익이 80억 달러 범위에서만 끝날 가능성이 높으며 주식 기반 보상도 분명히 낮을 수 있지만 영업 이익은 아마도 15억 달러까지 증가하여 750억 달러에 불과하거나 2030년까지 단 한 자릿수 CAGR에 불과할 만한 중간 한 자릿수 CAGR을 제시하여 다소 매력적이지 않은 투자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평범한 총 수익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투자자 테이크 아웃

PLTR은 훌륭한 회사이며 당분간 미국 정부 기술 인프라의 미션 크리티컬 한 구성 요소로 남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것만으로도 비즈니스의 미래에 대한 상당한 안정성을 제공하며 강력한 성장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주조 플랫폼의 장기적인 경쟁력에 대한 주식 기반 보상과 불확실성은 현재 주식에 무게를 두고 있는 주요 오버행입니다. 우리는 이전의 오버행이 후자의 불확실성을 긍정적으로 해결하는 중요한 열쇠라고 생각하지만, 오직 시간만 말할 것입니다.

2030년까지 연간 매출 성장률 25% 이상, 2030년 40% 조정영업이익, 2030년 주식 기반 보상 20억 달러를 가정한 결과, 이 회사는 현재의 3배 이상의 가치가 있으며, 이 기간 동안 연간 수익이 ~12%-13% 감소하여 20달러 이하의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응형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