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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 북: 강한 분기 결과 불공정 하 게 처벌 4% 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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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티 이미지를 통해 비올레타스토이메노바/E+

 

소개

2021년 2분기실적발표(7월 28일)에 이어 페이스북,Inc.(FB) 투자 사례를 검토합니다. 페이스북 주가는 이날 4.1% 하락마감했으나 전년 대비 33% 상승했다.

우리는 2019 년 5 월에 페이스 북에서 구매 등급을 시작했습니다. 이후 주가는 109%를 기록하며 S&P 500의 이익을 두 배로 늘렸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Facebook은 구매 등급을 여러 번 반복하면서 53% 상승했습니다.

 
사서 캐피탈의 FB 등급 기록 vs. 주가
출처: 알파 를 추구 (29-7 월-21).

2021년 2분기 실적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다년간의 복합제품으로서의 여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페이스북 주가는 지난 12개월("LTM") EPS의 26.5배로 합리적으로 가격이 책정되며, 2024년 연말까지 총 수익률은 56%(연간 13.9%)를 나타냅니다.

페이스 북 구매 케이스 요약

우리의 투자 사례는 페이스 북이 EPS를 장기적으로 15-20 %로 성장시킬 것이라는 신념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 사용자 수, 사용자당 광고 수 및 Facebook 앱 패밀리의 광고당 수익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모두 증가해야 합니다.
  • 새로운 지역 및 페이스 북이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계속 제공함에 따라 사용자 수는 전 세계적으로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 동일한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 덕분에 사용자당 광고 수가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 광고당 수익은 다른 미디어보다 우수한 Facebook 광고의 고유한 가치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광고 가격도 GDP보다 빠르게 성장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 페이스 북은 자연 운영 레버리지를 가진 플랫폼 사업이기 때문에 EBIT 마진은 장기적으로 더 높아야합니다.

상당한 EPS 성장률이 합리적인 시나리오에서 등급 하락을 상쇄하는 것 이상으로 예상되므로 연간 두 자리 의 수익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전염병은 페이스 북의 사업을 가속화했다, 모두 소비자는 소셜 미디어에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기업은 새로운 방법으로 고객에게 도달 할 필요가. 이를 통해 Facebook은 2020년매출 22%, EBIT 13%, EPS 14%의 전년 대비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2021년 2분기는 COVID-19 가 시작된 이래 가장 빠른 성장을 보였으며 향후 사용자 및 광고 성장에 대한 우리의 견해를 뒷받침하는 데이터 포인트를 제공했습니다.

2분기 광고 매출 56%, EPS 두 배 증가

2021년 2분기, 전년 동기 광고 매출 성장률은 56%(통화 제외 51%)로 가속화되어 COVID-19 가 시작된 이래 가장 높았습니다.

FB 광고 매출 및 성장 Y/Y (2019년 이후)
출처: FB 회사 서류.

1분기 연말연시의 계절적 하락을 제외하고는 분기별로 광고 수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2020년 3분기 이후 성장이 가파르게 되었습니다. 2021년 2분기 광고 매출은 1분기보다 12% 증가했습니다.

2분기 광고 매출 성장률은 EBIT 매출이 107% 증가했으며, EBIT 마진이 10ppt 에서 42.5%로 확대되면서 Facebook의 자연스러운 운영 레버리지를 입증했습니다. EPS는 전년 대비 101% 증가했습니다.

FB 키 파이낸셜 (2021년 2분기 vs 이전 기간)
출처: FB 결과 릴리스 (2021년 2분기).

사용자 수 또한 2분기에도 계속 증가했으며 사용자 참여도 광범위하게 안정적이었습니다. 우리는 나중에 더 자세히 설명 할 것이다.

광고당 가치 상승으로 2분기 성장

페이스북의 2분기 성장 소식에 따르면알파벳(GOOG)구글 광고 매출은 69%,마이크로소프트(MSFT)검색 매출은 49% 증가하는등 다른 디지털 광고 플랫폼이 그 뒤를 이었다.

이러한 성장은 산업과 지역에 걸쳐 광범위하게 기반을 두었으며, 디지털 광고로의 지속적인 구조적 전환, 광고 가치를 높이는 플랫폼의 기술 및 도구의 발전, 전년 동기 대비 약한 성장(2020년 2분기은 잠금 후 첫 분기)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이 모든 것은 페이스 북의 2 분기에 볼 수 있습니다. 56%의 광고 수익 성장률은 주로 광고당 평균 가격이 47% 증가한 데, 이는 전년도의 21% 하락과 비교됩니다. 2020년 2분기 40% 성장한 후 광고 수가 6% 증가했으며 월간 활성 사용자 수("MAUs")의 7% 증가보다 약간 낮은 수치입니다.

광고 수익 Y/Y 성장의 FB 구성 요소 (2019년 4분기 이후)
출처: FB 회사 서류.

페이스 북은 전자 상거래, 소매 및 소비재가 가장 강력한 "모든 지역과 대부분의 부문에서 강력한 성장"을 보였습니다.

경영진은 광고당 평균 가격이 2021년 의 광고 수익 성장의 주요 동인으로 남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iOS 14.5 기대 내에서 역풍

2021년 2분기는애플(AAPL)이광고 추적 투명성("ATT") 기능을 탑재한 iOS 14.5를 구현한 후 1분기이다. 4 월 말에출시 된 지 3 개월 후, 그 영향은 페이스 북의 기대 내에서되었습니다 (그래서 옵트 인 요금), 회사는 기업이 적응하는 데 도움이되었습니다 :

 

ATT 변경의 영향은 정말 일반적으로 우리의 기대에 부합하고있다 ... 이는 광고주가 탐색하기가 매우 어려웠으며, 이러한 변경 사항을 탐색할 수 있도록 이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들이 그렇게 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도입했습니다 ... Q3는 완전히 출시되는 사람들의 영향을 다소 줄였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웨너, 페이스북 CFO(2021년 2분기 실적 전화))

우리는 ATT에 대해 편안합니다. 특히 Facebook의 개인 정보 화 및 기타 기술과 함께 디지털 광고는 다른 형태의 광고에 대한 타겟팅 및 참여면에서 여전히 우수하다고 생각합니다. ATT는 카운터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더 많은 사용자 데이터와 더 많은 리소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다른 디지털 플랫폼에 비해 Facebook의 상대적 이점을 높일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 증가, 안정적인 참여

2021년 2분기 결과에는 Facebook의 향후 사용자 및 광고 성장에 대한 우리의 견해를 뒷받침하는 데이터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한 달 동안 페이스북을 이용한 MAU는 1분기대비 1.5% 증가하여 전년 대비 7.2% 증가한 290억 명에 달했습니다. 월간 활성 인물("MAP")은 한 달 동안 Facebook 앱을 사용한 사람 수가 1분기대비 1.7% 증가하여 전년 동기 대비 11.8% 증가한 351억 명에 달했습니다.

FB 사용자 번호(2021년 2분기 vs 이전 기간)
출처: FB 결과 프리젠 테이션 (2021 년 2 분기).

월간 사용자에 대한 일일 사용자의 비율로 측정되는 사용자 참여는 Facebook의 DAU/MAP이 66%(반올림 후 1분기 및 전년도와 동일), 페이스북 앱 제품군의 DAP/MAP(반올림 후 1분기 및 전년도와 동일)으로 광범위하게 안정적으로 유지됩니다. (DAU와 DAP는 MAU와 MAP의 일일 등가물입니다.)

많은 주요 주에서 재개장하여 체류 시간을 줄이고 소셜 미디어 사용량을 줄여주었지만, MAU는 2020년 4분기 258m에서 2021년 259m로 소폭 상승했으며 DAU는 195m에 머물렀습니다. 내재된 DAU/MAU 비율은 2020년 4분기 이후 75.6%에서 75.3%로 하락했으며, 이는 반올림으로 인한 것입니다.

 
페이스북 전용 MAU & DAU 통계 - 미국 및 캐나다(2019년 이후)

NB. 여기에 수치는 페이스 북과 메신저전용이며, 인스 타 그램과 싸이 월드, 미투데이를 제외합니다. 출처: FB 회사 서류.

안정적인 사용자 참여를 통해 Facebook은 MAU당 광고 수익을 지속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었으며, 이는 매년 4분기마다 계절적 충돌을 제외하고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MAU당 광고 수익은 미국과 캐나다에서 가장 높지만 모든 지역에서 비슷한 상승 궤적을 따릅니다.

FB 광고 수익 MAU 당 ($) (이후 2019)출처: FB 회사 서류.

사용자 증가와 참여는 Facebook이 계속해서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기능 및 서비스의 성장

2분기는 성장을 이끄는 새로운 Facebook 기능과 서비스의 예를 제시했습니다.

마크 주커버그 CEO가 통화에서 설명했듯이 비디오는 중요한 사건입니다.

비디오는 꾸준히 우리의 제품에 더 중요해지고있다. 동영상은 이제 Facebook에서 보낸 모든 시간의 거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릴은 이미 인스 타 그램에 참여 성장에 가장 큰 기여 ... Facebook Watch와 같은 주문형 비디오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뉴스 피드의 다른 유형의 비디오 또는 콘텐츠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주커 버그는 또한 몇 가지 새로운 영역을 설명, 포함 하 여 장기적으로 페이스 북의 성장을 구동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 크리에이터 - Facebook을 수익 창출을 포함한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최고의 플랫폼으로 만들어 가장 매력적인 사용자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 상거래 - 플랫폼에서 광고 지출을 유도해야 하는 결제와 같은 기능을 통합하는 것을 포함하여 판매자를 위한 더 많은 도구를 추가합니다.
  • "차세대 컴퓨팅 플랫폼" -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을 포함한 몰입형 컴퓨팅 경험을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여 Facebook 앱이 사용자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대할 수 있도록 합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페이스북을 "메타버스"로 바꾸는 것입니다.

 

 

전년 대비 전망은 크게 변하지 않았습니다.

페이스 북의 2021 전망은 크게 변경되지 않습니다.

수익에 대한 구체적인 지침은 없습니다. 경영진은 전년 대비 성장률이 3분기와 4분기에 "순차적으로 크게 둔화될 것"이라고 다시 한 번 기대하고 있습니다. 2년 동안 의 매출 성장률은 2분기에 비해 "소폭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것은 투자자들에게 놀라운 일이 아니었습니다. CFO David Wehner가 1분기 실적 통화에서유사하거나 동일한 단어를 사용하여 동일한 지침을 제공했습니다.

FB 전망 코멘트 - 2분기 vs. 2021년 1분기

출처: FB 실적 은 성적 증명서를 호출합니다.

Facebook은 여전히 총 지출이 70~730억 달러, 총 자본 지출은 19~210억 달러, 세율은 고청소년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2021 년 EBIT 성장률은 30 %를 초과 할 수 있습니다

2분기 대비 H2에서 2년 동안 매출 성장률이 "완만하게 둔화"될 것이라는 경영진의 기대는 3분기에60%, 4분기에는 45%의 2년 성장률을 기록한다는 것을 의미하며, 이는 2021년 35%의 전년 매출 성장률을 의미합니다.

 
FB 분기별 수익 - 역사적 및 예측 (2020-21)
출처: FB 회사 서류, 사서 캐피탈 추정.

즉, 2021년 비용이 70~730억 달러의 최상위에 있다고 가정하더라도 EBIT 성장률은 33%가 됩니다.

FB 주요 P&L 품목 - 역사적 및 우리의 예측 (2018-21)
출처: FB 회사 서류, 사서 캐피탈 추정.

2020년 12%에 비해 2021년에 인도된 고청소년 세율은 한 자릿수 비율의 역풍이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즉, 순이익 증가율은 여전히 20%를 초과해야 합니다.

페이스 북 의 주식은 과대 평가?

에서 $358.32, 에 2020 금융, 페이스 북 의 주식은 36.5 배의 P / E와 무료 현금 흐름 ("FCF") 수익률 1.3 %(우리의 정의당 FCF)에서 거래되고있다; LTM 재무의 경우 P/E는 26.5배, FCF 수익률은 2.0%입니다.

FB 순이익 및 현금 흐름 (2014-20)

출처: FB 회사 서류.

현금과 등가물은 2분기 말에 641억 달러에 있었으며, 이는 현재 시가총액의 6%를 차지합니다.

페이스 북은 2 분기에 71억 달러의 주식을 다시 매입하여 H1 총 110억 달러를 회수했습니다. 2분기 점유율은 전년 대비 0.4% 감소했습니다.

페이스 북 주식은 가치가있을 것인가?

위에서 설명한 대로 2021년 순이익이 더 높은 예측을 업데이트했습니다. 또한 P/E 다중 가정을 32.5배로 끌어올리고, 페이스북의 장기적 성장에 대한 높은 신뢰를 반영하고 알파벳이 가정한 35.0배에 더 가까워졌습니다. 우리의 새로운 가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1년 순이익은 전년 대비 20.0% 증가(15%) 증가했습니다.
  • 그 후 순이익은 매년 15% 증가합니다(변경 없음)
  • 2021년 주가 수는 2,877m(2,876m)
  • 점유율은 연 0.2% 하락(평평한)
  • 2024년 연말 출구에서 P/E 32.5배(30.0배)
  • 배당금 없음(변경 없음)

우리의 새로운 2024 EPS 예측 $17.23 은 3.5% 이전 보다 높은 ($17.17):

예시FB 수익률 예측
출처: 사서 캐피탈 추정.

$358.32의 주식을 보유한 우리는 2024년 말까지 560달러의 출구 가격과 총 수익률56%(연간 13.9%)를 기대합니다.

페이스 북 주식 구매인가요? 결론

2분기 실적에 따르면 광고 수익은 56%, EPS는 두 배로 증가했지만 주가는 4% 하락하여 투자자에게 매수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광고 수익 성장은 주로 광고당 평균 가격 상승으로 인해 시장 수요와 Facebook 광고의 고유한 가치를 반영했습니다.

iOS 14.5의 영향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사용자 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가장 오래된 미국 시장에서도 참여도가 안정적입니다.

2021년 전망은 지난 분기와 크게 달라지지 않았으며, 새로운 기능과 서비스가 장기적인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358.32의 주식을 보유한 우리는 2024년 말까지 560달러의 출구 가격과 총 수익률56%(연간 13.9%)를 기대합니다. 사다.

참고: 내 과거 권장 사항에 대한 실적을 여기에서찾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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