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EPD: 거의 8%의 수익률과 넓은 해자를 가진 대체 불가능한 자산. 잠재적인 버핏 매수 후보?

요약

  • 8%에 가까운 배당수익률은 성장투자 이후에도 잘 가려진다.
  • 회사는 에너지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대체 불가능한 자산을 가지고 있다.
  • 주식은 여전히 Covid High 이전보다 거의 25% 낮다.
  • 현재 계획은 버크셔가 주주들을 매수하기 위한 완벽한 준비처럼 보인다.

Bet_Getty Images를 통한 Noire/iStock

회사:

엔터프라이즈 제품(EPD)은 에너지 산업에서 가장 큰 회사 중 하나이며 나는 오랫동안 최고의 경영자 중 하나라고 주장한다. 이 회사는 이전에 이 사이트에서 다뤄진 적이 있기 때문에, 나는 사업 전체를 설명하는 바퀴를 다시 발명하지 않을 것이다. 2주 전에 회사가 종합한 53쪽짜리 프레젠테이션도 있는데, 여기서 찾을 수 있다. 기본은 다음의 그래픽에서 볼 수 있다.

소스 EPD 8월 프레젠테이션

소스 EPD 8월 프레젠테이션

소스 EPD 8월 프레젠테이션

투자:

투자에서 내가 찾는 두 가지는 수율과 방어할 수 있는 해자를 가진 사업이다. EPD는 8%의 배당수익률을 갖고 있어 신성장 프로젝트 투자를 중단하면 50%가 늘어날 수 있다. 나는 그들이 성장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를 중단해야 한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사실, 그들은 그들이 성장 투자로 달성한 ROIC(투자자본에 대한 수익)에 절대 주어서는 안 된다. 나는 현재 자산이 얼마나 많은 현금을 창출하는지 설명하기 위해 배당 범위를 정의한다.

이러한 배당수익률(그리고 추가적인 부채를 부담하지 않고 투자할 수 있도록 회사가 창출하는 초과현금)은 그러한 높은 품질의 강력한 자본화 사업에 비해 너무 높다. 고배당 수익률에는 2021년 예상 수익의 10.35 P/E와 2021 EBITDA의 9.4배수를 추가할 수 있다. 특히 이 P/E 배수는 지난 10년간의 18.59 평균 P/E에 비해 매우 낮다.

소스 블룸버그

이러한 낮은 다중의 높은 수익률은 일반적으로 미래가 의심스러운 회사를 위해 남겨진다. 나는 EPD의 미래가 매우 안전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EPD의 5만 마일 파이프, 2억 6천만 배럴의 화석 연료 액체 저장 용량 또는 미시시피 서쪽의 거의 모든 정유공장 및 석유화학 균열 공장과의 연결을 살펴볼 수 있다. 나는 그것들이 경이롭고, 대체 불가능한, 그리고 장수하는 방어할 수 있는 자산이라고 생각하지만, 내가 가장 흥미롭고 잠재적으로 가장 깊은 해자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 자산은 그들의 천연가스 액체(NGL)/LPG(액화석유가스) 수출 자산이다. 이는 ESG 투자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을 위해 수십 년간 잠재적으로 성장하면서 환경을 지원하는 대규모의 고유하며 성장 가능성이 있다.

NGL이란?:

에너지 투자자들은 모든 사람들이 이해하기를 기대하는 두문자어와 용어들을 이리저리 던지는 나쁜 습관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매우 짜증날 수 있다. 나는 그것을 피하고 모든 사람들을 위해 모든 것을 단순하게 할 것이다. NGL은 프로판, 에탄, 부탄이다. 그것들은 당신이 일반적으로 집에서 사용하는 천연가스인 메탄과는 다른 분자다. 천연가스를 생산하는 모든 우물에는 대개 혼합된 NGL이 있다. 에탄은 주로 플라스틱(에틸렌과 폴리에틸렌)의 공급원료로 사용된다. 프로판은 보통 열원(가스 그릴 등)으로 사용된다. 부탄은 가솔린에 섞이거나 합성고무를 생산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당신의 휴대용 라이터는 부탄을 태우거나 그것을 프로판과 섞어서 LPG를 만들 수 있다. 나는 이 마지막 부분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다.

미국은 가장 크고 빠르게 성장하는 NGL/LPG 수출국이다.

소스 EPD 8월 프레젠테이션

출처 EPD 회사 8월 프레젠테이션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EPD는 미국 LPG 수출 시장 점유율이 약 1/3이다. 2021년 EPD 수출이 소폭 감소한 유일한 이유는 프로판 가격이 더 좋았기 때문이다. 아래 차트를 보면 누구나 그 힘을 볼 수 있다.

소스 블룸버그

NGL/LPG 수출이 증가한 가장 큰 이유는 주거용 애플리케이션, 특히 중국과 인도에서 사용되는 연료의 변화 때문이다. 인도와 같은 곳에 있는 많은 집 "Ovens"는 바이오매스(인간이 사람과 동물의 배설물을 의미함)나 석탄에 의해 가열된다. 이 두 가지 사료 모두 일반적으로 오염도가 높고 인간의 건강과 환경에 매우 나쁘다.

소스 EPD 8월 프레젠테이션

이들 장소에는 100년 된 이 사료들을 대체할 천연가스 인프라(파이프라인 등)가 없다. 그러나 그것들은 프로판 탱크로 닿을 수 있다. 프로판은 석탄이나 인간/동물 바이오매스보다 훨씬 깨끗하고 인간과 환경에 해로운 영향을 훨씬 적게 받는다. 필요한 장비도 싸다. 인도 모디 정부가 전통 주거용 난방과 조리용 사료용품을 프로판으로 대체하는 방안을 강하게 추진하고 있는 이유다.

EPD는 이러한 장기적 수요를 활용하기에 부러운 위치에 있다. 내가 포지션이라고 하면, 미국 NGLs의 주요 수출 시설인 휴스턴 Ship Channel에 있는 실제 시설을 말하는 것이다. 그 회사는 선박 통로에 1,500에이커의 땅을 소유하고 있다. 또 선박 통로를 항해할 수 있는 최대 보트인 수에즈맥스 유조선을 수용할 수 있는 심해선 부두 7개를 소유하고 있다. 이러한 자산은 회사가 NGL을 이전하고 부분화(NGL에서 천연가스를 분리) 및 수출능력을 키울 수 있는 여지를 충분히 제공한다.

이러한 휴스턴의 선박용 선박용 선박용 선박용 선박용 선박용 선박용 선박용 선박용 선박용 선박용 자산은 대체불가하며 선박용 선박용 선박용 선박용 선박용 선박용 선박용 선박용 선박 통로가 자라지 않을 것이고 주변에 가용한 땅이 없다. 미국이 NGL 수출국으로 남아 있는 한 이 자산은 엄청난 가치를 지닌다.

ESG 고려 사항

ESG를 지향하는 투자자를 위해, 더 많은 사람들의 건강과 복지를 직접적으로 향상시키는 동시에 환경을 돕기 위해 더 많은 일을 하고 있는 다른 회사를 찾으십시오. 나는 환경 정화론자들이 화석 연료에 대한 EPD의 개입에 대해 즉시 그것을 ESG 이야기로서 부적격으로 간주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나는 그것이 터무니없다고 생각한다. 가족이 인간/동물 배설물이나 석탄 대신 프로판으로 요리를 하거나 난방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것은 그들의 삶과 환경을 즉각적으로 개선하는 것이다. 우리가 태양열이나 풍력발전을 대체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그것들은 현재 실행 가능한 옵션이 아니며 당분간은 그렇지 않을 것이다.

버핏 앵글?

나는 이 회사의 자산을 사랑하고 경영진을 크게 존경하지만 시장은 이를 무시해 왔다. 그 주식은 Covid 이전 최고가인 30.57달러에 한참 못 미친다. 경영진은 확실히 그 가치를 인정했다. 던컨 패밀리의 다양한 이해관계가 작년에 그 회사의 수백만 주를 샀다. 이러한 매입은 EPCO 보유를 통해 가족이 소유한 회사의 31% 이상을 차지한다. 짐 티그 CEO도 지난해 주식의 꾸준한 매수자였다.

나는 이 거대하고 관여된 가족 소유권이 경이적인 현금흐름 창출과 두 자리 수의 ROICs로 많은 양의 현금을 해자와 같은 자산에서 일할 수 있는 산업에서의 보수적인 재정 운용과 결합되어 이것을 버크셔 해서웨이(NYSE:BRK)의 자연스러운 타겟으로 만들고 있다고 생각한다.B). 버핏은 파이프라인 산업을 잘 알고 있으며, 수년간 파이프를 구입해 왔으며, 나는 던칸족이 그의 타입이라고 생각한다. 즉 장기적이고 헌신적인 소유자들이 빠른 수익을 추구하지 않는다. 나는 그가 던컨 패밀리와 경영진이 그들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현재 주식의 30% 프리미엄에 이 회사의 주주들을 끌어들이는데 400억 달러가 조금 넘는 돈이 들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것은 그가 1400억 달러의 현금 축적을 위해 해야 할 코끼리 규모의 거래 유형이고 이것은 그가 정말로 팔짱을 끼는 사업 유형이다.

결론:

다시 말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사이트에서 EPD를 거쳤기 때문에 나는 그것의 가치평가나 모든 자산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지 않았다. 나는 단지 이 회사가 창출하고 지불하는 현금의 액수가 좋고 그들의 자산, 특히 그들의 NGL/LPG 수출 자산이 방어적이고 대체 불가능한 것이 좋다. 주식은 발목을 잡았지만, 버핏 인수 형태의 복권 가능성이 있는 복권으로 좋은 물건을 기다리는 데 8%의 보수를 받는다.

 

반응형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