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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벳: 미래 수익률의 두 개의 큰 드라이버, 이 주식은 저렴

 

Google"s headquarters in Silicon Valley in Mountain View, California.
게티 이미지를 통해 JHVEPhoto / 아이 스톡 에디토리얼

 

투자 서세

알파벳(GOOGL)(GOOG)은62% y/y의 최고 라인 성장률을 보고했습니다. 그러나, 이 헤드 라인 그림을 넘어, 따기 많은 가치가있다. 예를 들어 YouTube는 y/y로 84% 성장했으며 현재 알파벳 총 매출의 11%를 차지합니다.

또 다른 매력적인 기회는 53% y/y의 Google 클라우드입니다. Google 클라우드는 손익분기점에 근접하여 운영되고 있지만 알파벳의 주요 문제는 수익 부족이 아니라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실제로 Google Cloud는 이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으며 일부 대형 동종 업체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전부, 나는 알파벳이 약 22 배 앞으로 무료 현금 흐름에 대한 거래 것으로 추정한다.

요약하면, 알파벳의 주식은 여전히 합리적으로 가격이 책정되고 가치있는 고려.

 

 

매출 성장률은 여전히 인상적입니다.

출처: 저자의 계산

예상대로 알파벳의 2021년 2분기 실적은 크게 증가했으며, 매출은 y/y가 62% 증가했습니다.

최근 이 분야의 많은 광고 회사의 결과와 논평을 감안할 때 이러한 결과는 거의 충격적이었습니다.

그러나 2분기 실적과 함께 긍정적인 놀라움이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가치가 있는 논의가 있습니다.

단기 전망의 두 드라이버

투자자들이 알파벳에 대해 생각할 때 그들의 마음은 즉시 구글로 이동합니다. 그러나, 그들의 마음의 뒷면에, 그들은 유튜브를 알고있을 수 있습니다 동안, 뿐만 아니라 아마도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나는 투자자가이 두 작업에 충분한 관심을 지불하고 있다고 확신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여기, 나는이 기회를 선택 취소하고 싶습니다.

컨텍스트의 경우 YouTube는 현재 총 매출의 11% 이상을 차지할 뿐만 아니라 YouTube가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설명하기 위해 YouTube는 2분기 동안 y/y가 84% 증가했습니다.

이에 따라 지난해 전체 광고가 침체기에 있었기 때문에 작년 분기에 대한 간편한 콤프를 인정하면서도 YouTube는 2021년 2분기에도 여전히 훌륭한 성과를 내수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한 걸음 물러서서넷플릭스(NFLX)의 최근 결과와 의견을 염두에 두고 가정이 '코드 컷'으로 갈 여지가 많다고 선언한다.

따라서, 이러한 라인을 따라, 알파벳의 최고 비즈니스 책임자 필립 쉰들러는 알파벳의 실적 전화 중에 광고주가 YouTube가 TV 미디어에 광고에서 매우 다른 청중에게 도달 것을 발견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리고 선형 TV에서 다른 인구 통계에 도달하고자하는 브랜드의 경우 YouTube는 강력한 분석과 높은 ROI로 뒷받침되는 매우 매력적인 플랫폼입니다.

여기에 쉰들러가 강조 한 내용입니다,

 

Nielsen은 TV에서 YouTube로 지출의 20%만 이동한 미국 광고주가 도달 포인트당 비용을 거의 20% 낮추면서 타겟 타겟 내 총 캠페인 도달 폭으로 2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YouTube는 노출당 20%의 저렴한 비용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캠페인당 도달 범위도 증가했습니다.

따라서 YouTube는 강한 꼬리 바람을 잘 견딜 뿐만 아니라 브랜드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마음 점유율을 높이는 것은 매우 매력적인 플랫폼입니다. 이를 위해 브랜드 광고는 2021년 2분기 YouTube 매출의 가장 강력한 원동력이었습니다.

계속, 가치있는 논의 가치가있는 다른 세그먼트는 구글 클라우드입니다. Google 클라우드 매출은 y/y의 53% 증가했으며 현재 알파벳 총 매출의 7% 이상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2년 전 구글 클라우드가 클라우드 비즈니스와 함께 가장 새로운 아이였고, 많은 투자자들이아마존(AMZN)AWS와마이크로소프트(MSFT)와함께 알파벳을 클라우드 전쟁에서 합리적인 경쟁자로 간주하기를 전혀 꺼려했다는 것을 기억할 때, 서부에서 이 공간을 지배할 수 있는 유일한 두 명의 의미 있는 플레이어인 Azure는 알파벳에게 의심의 여지가 있는 혜택을 제공할 의향이 거의 없었습니다.

이 공간에서 큰 동료들과 달리 Google 클라우드는 여전히 수익성이 없다고 말했습니다. 바닥 수익성의 궤도가 견고하게 진행되고 있더라도 2021년 2분기 영업이익이 28%에 달한 아마존의 AWS와 비교할 때 수익성이 희미해합니다.

그러나 알파벳의 전반적인 수익성을 감안할 때 Google Cloud 플랫폼이 믿을 수 없을 만큼 수익성이 높은 공간의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함에 따라 수익성을 타협할 의향이 있다는 것은 엄청난 의미가 있습니다. 이제 알파벳의 수익성에 대해 논의해 보겠습니다.

무료 현금 흐름과 생각을위한 음식

2021년 2분기 알파벳의 무료 현금 흐름은 160억 달러에 달했습니다. 이 수치 중 알파벳은 총 자유 현금 흐름의 약 80%를 주주에게 돌려줄 수 있었습니다.

즉, 알파벳이 분기 동안 벌어들인 수익의 모든 달러에 대해 분기 동안 주주들에게 13 센트를 반환하게되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13%의 영업이익률을 가진 기업은 투자자가 매우 고품질의 기업으로 간주됩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독자들은 주주에게 수익의 13%를 반환하는 사업에 대해 무엇을 말할까요?

밸류에이션 - 여전히 싸게 가치

알파벳은 약 7배의 판매로 평가됩니다. 이것은 성장하고 매우 수익성이 있는 회사에 대한 매우 저렴한 평가일 뿐만 아니라 투자자가 직면한 잠재적 대안에 비해 저렴합니다.

 

알파벳이 향후 12개월 동안 무료 현금 흐름을 20% CAGR로 계속 성장시키고 있다고 가정하면 이는 알파벳의 무료 현금 흐름이 800억 달러에 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또한 알파벳이 순 현금 포지션이 큰 견고한 대차대조표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는 이 자유로운 현금 흐름의 상당 부분이 주식 환매를 통해 주주에게 반환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시가총액이 약 1조 8천억 달러라는 점을 감안할 때, 이는 약 22배 의 자유 현금 흐름으로 가격이 책정됩니다.

누군가가이 기술 거인이 지금 비싼 것을 주장 할 수있는 거의 기회가있다.

실제로 알파벳과페이스북(FB)벽으로 둘러싸인 정원 밖에서 알파벳의 많은 동료들이 이 두 기술 거인이 남긴 스크랩에 대해 아우성치고 있으며, 20배 에가까운 매출로 가격이 책정되고 있다.

이에 비해 알파벳에 22배 앞으로 무료 현금 흐름을 지불하면 특히 저렴합니다.

결론

알파벳은 올해 훌륭한 실행에왔다. 그러나, 그것은 그것에 귀결 될 때, 별의 성능에도 불구 하 고 주식은 여전히 싸게 22 배 앞으로 무료 현금 흐름에 평가.

나는 알파벳의 유튜브와 구글 클라우드 사업은 투자자가 충분한 관심을 지불하지 않는 두 가지 다양한 기회라고 주장한다.

이 모든 것을 가지고, 나는 여전히 호의가 작은 캡 주식에 내 자신의 자본을 투자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행복한 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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